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카피라이트 바로가기

센터소개

치매안심센터의 센터소개 입니다.

서울 관악구 센터장
서울특별시 관악구 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치매 걱정없는 관악구” 저희 관악구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관악구 65세 이상 노인인구는 6만6천명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이에 2008년 개소하여 2011년 관악구보건소 직영으로 운영되고 있는 관악구치매안심센터는 관악구 어르신 모두가 치매걱정 없는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치매 상담과 등록, 조기검진을 통해 치매를 예방하고 관리하며 인지기능 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치매는 특정한 사람만이 걸리는 것이 아니라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발병률이 높아지는 것으로 기대수명 80세를 넘기고 있는 우리 모두가 고민해야 할 사회적 질환이 되고 있습니다.
치매는 더 이상 노인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나 자신, 내 가족, 그리고 우리의 모두의 문제입니다.

하지만 치매는 원인질환에 따라 예방이 가능하고 조기 진단시 병의 진행을 느리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부 완치가 가능하고 극복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치매는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치매 예방과 조기검진은 바로 지금부터” 관악구치매안심센터를 찾아주는 것이 바로 그 시작입니다.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아름다운 노년을 위해 치매에 대해 보다 현실적으로 준비하고 대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관악구치매안심센터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울특별시 관악구 치매안심센터장 최정화